아마존 "묶음 배송하기"

아마존 "묶음 배송하기"


같은 판매자에게 한꺼번에 여러 물품을 구매하는 경우, 상품을 한꺼번에 배송하는 방식이 있습니다. 국내 쇼핑몰에서는 "묶음배송"이라고 표현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국내 쇼핑몰에서 묶음배송 서비스를 이용하기는 상대적으로 쉽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개별적인 판매자들이 지마켓이나 옥션 등의 플랫폼을 이용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구조이기에 내가 사고 싶은 물품을 한 명의 구매자들에게서만 구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지요. 하지만, 아마존의 경우에는 아마존에서 직접적으로 판매를 하는 제품이 많이 있으니, 상대적으로 이런 묶음배송을 사용하기가 수월하답니다.




"아마존에서 묶음배송 서비스 이용하기"


아마존에서도 마찬가지일 것입니다. 바로 한 명의 판매자가 판매하고 있는 물품을 여럿 구매하는 상황에서는 이런 "묶음 배송" 서비스가 제공이 된답니다. 이 경우, "아마존"에서 직접 판매하고 있는 제품을 여럿 구매하는 경우가 쉽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렇게 여러 개의 제품을 구매하고, 결제를 진행하다 보면, "배송 옵션"이 등장한답니다.


△ 묶음배송 서비스가 뜬 장면


"CHOOSE YOUR SHIPPING OPTIONS"


바로 "CHOOSE YOUR SHIPPING OPTIONS" 창이 등장하는데요. 오른쪽 첫 번째에는 일반적인 배송 옵션이 등장합니다. 물품별로 조금씩 다르겠지만, 아래와 같은 것들이 보이겠지요.


FREE SHIPPING (5-8 BUSINESS DAYS)

STANDARD SHIPPING (4-5 BUSINESS DAYS)

...


그리고 그 아래에 보면, "CHOOSE A SHIPPING PREFERENCE"라는 창이 보입니다. 여기가 바로 묶음배송과 개별 배송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인 것이지요. 옵션은 아래와 같은 것들이 보일 것입니다.


GROUP MY ITEMS INTO AS FEW SHIPMENTS AS POSSIBLE

I WANT MY ITEMS FASTER. SHIP THEM AS THEY BECOME AVAILABLE


이렇게, 두 가지의 옵션이 보일 텐데요. 첫 번째의 옵션은 말 그대로 "물건들을 하나로 묶어서 배송을 최소화해달라"는 내용입니다. 다르게 표현해보자면, "묶음배송"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두 번째 옵션은 "나는 내 물품을 최대한 빨리 받고 싶다. 준비되는 대로 바로 보내달라."는 내용을 담은 옵션입니다. 그래서 각 상품이 준비되는 대로, 최대한 빨리 하나씩 보내는 옵션을 가리키는 것이지요. 상식적으로 생각해보면, 당연히 두 번째 옵션이 보다 더 비쌀 것입니다. 여러 번 나누어서 배송을 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배송비가 올라갈 것이지요.


그래서, 특별히 최대한 빨리 물건을 하나씩 따로라도 받아야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선택할 일이 없는 옵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 아마존에서 "묶음배송"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한 번 살펴보았습니다.



"해외직구 사이트 바로가기"

아마존 바로가기 ☞ https://www.amazon.com

알리익스프레스 바로가기 ☞ https://www.aliexpress.com


소인배닷컴

해외 직구 관련 정보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맵

    해외직구 가이드/아마존 가이드 다른 글

    이전 글

    다음 글